댓글삭제 - 패스워드 입력
학회 공지/행사
Home 정보마당 학회 공지/행사
2021년 임시총회 (9월 24일(금), 16:00- ) 개최 안내
관리자 2021-09-03 15:33 | 조회 512


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
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학회 사업을 순조롭게 수행할 수 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정관 제17(총회의 개최) 3항에 의거 2021년 임시총회를 온라인으로 개최코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꼭 참석하시어 학회

발전에 관한 좋은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총회일시 : 2021 9 24(), 16:00-

 총회장소 : 온라인

           * 온라인으로 참석하실 수 있는 줌 링크는 회의 전날 메일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.

 주요안건 : 정관 개정()

 

부득이한 사정으로 총회에 참석하지 못하시는 정회원(종신회원 포함)께서는 아래 위임장에 서명 또는 날인 후 9 23()까지

학회 사무국에 도착할 수 있도록 팩스 (FAX: 02-568-3557), 또는 스캔본을 e-mail(ksobe@kibme.org)로 송부하여 주시면

감사하겠습니다



정관 개정 사유:

  -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 지정 기부금단체 신청 지정요건 충족을 위하여 정관 일부를 개정코자 함.

 

* 지정요건:

  -정관에 수입을 공익을 위하여 사용하고, 수혜자가 불특정 다수일 것 등이 포함

  -정관에 해산시 잔여재산을 국가, 지자체, 유사 비영리법인에 귀속한다는 내용이 포함.

  -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고, 정관에 홈페이지를 통해 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을 공개한다는 내용이 정관에 포함되어 있으며,

   공익위반제보가 가능하도록 국민권익위원회, 국세청 또는 주무관청 등의 홈페이지 중 1개 이상이 해당법인의 홈페이지에  연결되어 있을 것.


조항

변경전

변경후

제6조


추가

제 6조 (법인공여이익의 수혜자)
 1. 본회의 목적사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그 수혜자에게 제공하는 이익은 이를 무상으로 한다. 다만, 부득이한 경우에는 미리 주무부처의 승인을 받아 그 대가의 일부를 수혜자에게 부담시킬 수 있다.
2. 본회의 목적사업의 수행으로 인하여 제공되는 이익은 수혜자의 출생지, 출신학교, 근무처, 직업 또는 기타 사회적 지위 등에 의하여 차별을 두지 아니한다.

제38조


제38조(사업 및 결산 보고)익년도의 사업계획서와 예산서 및 해당년도의 사업실적과 수지결산서는 감사로부터 회계감사를 년 1회 이상 받아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총회에 제출하여야 하며, 회계연도 종료 후 2개월 이내에 주무부처에 보고하여야 한다. 이 경우 재산목록과 감사 보고서도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.

제38조(사업 및 결산 보고)1. 익년도의 사업계획서와 예산서 및 해당년도의 사업실적과 수지결산서는 감사로부터 회계감사를 년 1회 이상 받아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총회에 제출하여야 하며, 회계연도 종료 후 2개월 이내에 주무부처에 보고하여야 한다. 이 경우 재산목록과 감사 보고서도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.
(추가)
2. 본회의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을 다음해 3월까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.

제44조


제44조(잔여 재산의 소속) 본 학회가 해산할 때의 잔여재산은 주무부처의 승인을 얻어 국가, 지방자치단체 및 본 학회와 유사한 목적을 가진 단체에 기증한다.

제44조(잔여 재산의 소속) 본 학회가 해산할 때의 잔여재산은 주무부처의 승인을 얻어 국가, 지방자치단체 및 본 학회와 유사한 목적을 가진 비영리법인에 귀속한다.




ㅇ문의

 : 학회사무국 (02-568-3556, admin@kibme.org)


* 첨부 1. 임시총회_안내장

           2. 정관개정(안)





이름 비밀번호
등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