댓글삭제 - 패스워드 입력
제규정
Home 정보마당 제규정
지부 운영 규칙
관리자 2011-09-21 14:16 | 조회 3023


지부 운영 규칙

 

2010. 10. 18. 제정

2020. 03. 20. 일부개

 


제1조(목적)
본 규칙은 학회 정관 제4조에 의거하여 지부을 설치하고 그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 

제2조(임무) 본 학회 지부는 학회정관에 규정한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회와의 유기적인 연계 및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한다.

 

제3조(설치)

본 학회의 지부는 20명 이상의 회원이 있는 광역시, 도 또는 광역시와 도를 합한 권역에 설치할 수 있다.

②지부설치 권역 내 정회원 10명 이상의 설립동의를 받아 양식1의 설립신청서를 본회에 제출하면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설치할 수 있다.

 

제4조(지부회원 자격) 지부회원은 본 학회 회원으로서 해당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자로 한다.

 

제5조(기구) 지부는 원활한 회무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구를 둔다.

1. 총회

2. 운영위원회

 

제6조(총회)

①총회는 지부의 최고 의결기구로서 지부회원이 그 구성원이 된다. 매년 1회 지부 정기총회를 소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한 경우 지부장이 임시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.

②총회의 의장은 지부장이 겸한다.

 

제7조(임원 구성 및 직무)

①지부임원은 지부장 1인, 부지부장 1인, 감사 2인 및 7인 이내의 운영위원으로 구성된다.

②지부장은 지부를 대표하며, 지부업무를 총괄한다.

③부지부장은 지부장을 보좌하며, 지부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.

운영위원은 지부 운영에 참여하며 지부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직무를 수행한다.

운영위원회는 지부장, 부지부장 및 운영위원으로 구성된다.

운영위원 중 약간 명의 간사를 둘 수 있다.

 

제8조(임원의 선출) 임원은 지부총회에서 투표로 선출하고 지부장이 그 결과를 본회 정기총회 4주 전에 본회에 추천하면 회장이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임명한다.

 

제9조(임기)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있다. 임기의 개시일은 본회 임원의 임기 개시일과 같다.

 

제10조(사업) 지부는 본 규정 제2조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을 할 수 있다.

 

제11조(예산) 지부의 예산 수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.

1. 지부가 주관한 사업으로부터 얻은 잉여금

2. 본회의 지원금

3. 기타

 

제12조(사업계획 및 예산)

①지부장은 매년 차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지부 정기총회에서 의결한 후 본회 정기총회 3주 이전에 양식2에 따라 작성하여 본회에 제출하여야 한다.

②지부장은 당해 연도 지부 예산 결산서를 양식3에 따라 작성하여 회기 종료 10일 이내에 본회에 제출하여야 한다.

 

제13조(회칙제정) 각 지부의 회칙은 별도로 제정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시행한다.

 

제14조(해 산) 지부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해산한다.

1. 지부총회에서 회원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지부해산을 결의할 수 있으며, 지부장은 양식4에 따라 회장에게 보고하여야하며 회장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지부를 해산할 수 있다.

2. 지부의 활동이 부진하거나 설치 목적에 위배되는 활동을 하였다고 인정될 경우 회장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지부를 해산할 수 있다.


부 칙

이 규칙은 확정된 날부터 시행한다.

 

이름 비밀번호
등록